고객센터
CS Center

자주하는 질문

고객님의 궁금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난방이 잘 되지 않습니다.

A

1) 온도조절기의 온도 설정이 적정한지 확인하시고, 온수분배기의 드레인 밸브를 이용하여 온수배관 내에 있는 공기를 빼 주셔야 합니다.

 

2) 개별난방의 씽크대 하부에 있는 구동기 나 온도조절기의 불량으로 밸브가 닫혀있어 난방수가 흐르지 않는 수가 있으니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거나 온도조절기 AS 고객센터로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Q

저층 세대 앞 발코니에서 비누거품이 올라옵니다.

A

안방 발코니의 배관은 각 라인의 세대별로 연결이 되어 있어 윗 층의 세대에서 과도한 세제 사용 시 저층부위에서 비누거품이 역류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이불빨래를 할 경우 욕실에서 하여야 하며, 일부 고층세대에서 계속 지정된 장소가 아닌 곳에서 세탁을 하는 경우 입주자대표회나 관리사무소에 통보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Q

세대급수 압력이 점점 낮아져서 사용이 불편합니다.

A

1) 수도계량기, 세면기, 욕조, 씽크 수전에는 거름망이 있습니다<span lang="EN-US" style="letter-spacing: 0pt; font-family: 나눔고딕;

Q

갑자기 가스공급이 중단되어 가스렌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A

6~15층 세대에는 화재방지를 위한 자동식소화기(온도, 가스감지기, 가스차단밸브)가 설치되어있어 냄새나 과열에 의하여 가스밸브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환기를 한 후에 차단밸브를 수동으로 복구하면 해결되나 반복될 때나 그 외의 층일 때는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Q

양변기 배수가 잘되지 않습니다.

A

1) 양변기에 칫솔, 비누, , 물티슈, 여성용품 등 기타 융해되지 않는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이므로 먼저 관리사무소에 압축기가 비치되어 있다면 압축기를 이용하여 뚫어보고, 뚫리지 않으면 가까운 전문 업체의 조치를 받아야합니다.

양변기는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사용 후 뚜껑을 항상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2) 한 번에 배수가 잘되지 않을 때는 물탱크에 수위가 너무 낮거나 물을 절약하기 위하여 물탱크내부에 벽돌 등을 넣어 물의 양이 너무 적은지 확인하시고 수위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Q

씽크대의 하부나 바닥 배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A

난방배관에 공기가 유입이 되면 발생하는 현상으로, 공기가 물과 같이 흐르면 '꾸르륵~'하는 소리가 반복해서 납니다.

Q

관리비 예치금(선수관리비)은 무엇인가요?

A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4조에 의거, 공동주택을 관리하는데 발생되는 제비용(일반관리비, 청소비, 승강기보수유지비 등)이 관리비 부과시점보다 선 집행됨으로 이에 소요되어 예치하는 운영자금으로서 입주 시 한번만 납부하시고 추후 퇴거 시 정산 또는 반환 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Q

관리비는 언제부터 부담하나요?

A

입주지정기간 중의 공동관리비(공동전기료, 수도료등) 및 세대 관리비와 월임대료는 세대출입카드 수령일과 실입주일 중 빠른날부터 부과되며, 입주지정기간 이후에 입주하는 세대는 입주지정기간 종료일 다음날부터는 입주 및 잔금 완납 여부와 관계없이 관리비와 월임대료를 계약자께서 부담하셔야 하오니 가능한 입주지정기간 내에 입주하시기 바랍니다.


Q

입주증 수령을 대리인이 할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 계약자 본인에게만 입주증 발급이 됩니다.

다만, 가족의 경우 계약자의 신분증, 계약자와 함께 기재되어 있는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시면 됩니다.

가족이 아닌 경우 계약자의 신분증사본, 위임장, 인감증명서를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Q

입주기간 전에 미리 이삿짐을 옮겨 놓을수 있나요?

A

입주일(예약일)전 이삿짐을 옮겨놓는건 불가합니다.

입주지정기간 내 잔금납부 후 입주절차를 통해 입주증을 경비실에 제출하신 후 정상적으로 열쇠를 수령한 세대에 한하여 이삿짐 반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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